언론보도

GVCS 산하 ‘글로벌교육뉴스’ 창간 “교육 새 패러다임 제시”

createGEN_글로벌교육뉴스 access_time2019.03.21 09:38 visibility10014

첨부파일
▲글로벌교육뉴스 창간기념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떡케이크를 자르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박병득 기독교신문 편집국장, 이성철 C채널 부사장, 김용식 글로벌교육뉴스 사장, 남진석 GVCS 이사장, 조인진(음성)·이명훈(문경) GVCS 교장. ⓒ송경호 기자

월간 '글로벌교육뉴스'(Global Education News)가 5월 창간호를 발간하고, 17일 글로벌선진학교(GVCS) 세종캠퍼스 교육센터 채플에서 창간기념식을 개최했다. 글로벌교육뉴스는 글로벌교육선교회·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 목사) 산하 교육전문기언론기관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교육의 최신 흐름과 이슈를 전문으로 보도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환영사 한 글로벌교육뉴스 김용식 사장은 "이젠 양질의 교육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전통적 교육의 방식을 탈피해 전 세계의 다양한 교육 이슈를 분석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교육 전문 언론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각오"라고 밝혔다.

이 밖에 글로벌선진학교 및 국내 기독교계 매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교육뉴스 창간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글로벌선진학교 남진석 이사장은 "우리의 교육공동체를 통해 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한 동문의 수만 1천명을 상회하고 있다"며 "이들은 지구촌 곳곳에 흩어져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각자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다"고 했다.

남 이사장은 "그런데 이들이 만들어내는 삶의 아름다운 모습들과 지구촌 곳곳에서 발굴되는 숨겨진 보석 같은 글로벌 이슈들이 많다"며 "이를 정리해 가치 있는 정보를 만들어내고 이것들이 모아져 자녀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사람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는 언론매체가 필요하다. 글로벌교육뉴스가 그런 사명을 감당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조인진 교장은 "학교 공동체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한 마음"이라며 "글로벌교육뉴스가 이 시대에 필요한 교육과 언론을 선도하는 그런 정론지로서 자리매김하기를 기도한다"고 했다.

기독교신문 박병득 편집국장은 "글로벌선진학교가 그 동안 많은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하고 휼륭한 학생들 많이 키워냈다. 공교육이 무너지는 현실 속에서 참으로 귀한 한 축을 감당해 왔다"며 "이런 학교의 기적이 이제는 신문사의 기적으로 이어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이날 글로벌선진학교 문경캠프스의 이명훈 교장, C채널 이성철 부사장, 굿티비 김명전 사장(대독), CTS 라디오JOY 강명준 사장(영상)이 축사했다.


크리스천 투데이 · 송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