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글로벌선진교육유럽대회 안내 서신

createGEFE2018 조직위원회 access_time2018.09.22 22:14 visibility4190

글로벌선진교육유럽대회
GEFE2018 왜 유럽인가!



  귀 가정에 은혜와 축복이 차고 넘치기를 기원하며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올해 GEM·GVCS 교육공동체 슬로건을 “새롭게 함으로(By the Renewing)”라는 로마서 12장 2절 말씀을 표어로 삼고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며 영적으로 더욱 새로워져서 주님과의 첫 사랑을 회복하는 복된 새해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특별히 2018년은 GEM 설립 20주년, GVCS 개교 15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사업의 일환으로 GEFE2018 (Global Education Fair in Europe)을 계획하였습니다. 행사는 2018년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10박 11일에 걸쳐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과 독일정부 관계자의 협조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행사로서 한국과 독일을 대표하는 정계, 재계, 교육계의 인사들이 함께하는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규모의 교육대회입니다. GEFE2018은 인간과 기술의 조화라는 기치아래 인더스트리4.0으로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독일의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유럽의 발달된 항공 및 우주산업과 연관된 정보와 기술을 접하면서 GVCS의 STEAM교육이 미래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새로운 방향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GEFE2018을 개최하는 목적은 첫째로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의 문화와 교육의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둘째로 한국과 아시아의 교육과 문화를 유럽에 소개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독일의 역할에 대한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셋째로 우주산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꾀하고 우주사랑, 우주개발에 대한 포럼과 학력경시대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또한 매일저녁 한국, 유럽, 아시아를 대표하는 문화공연이 진행되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요한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를(성악가 조수미와 협연) 초청하여 연주회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미래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중국정부로부터 특별 지정받은 대련금석탄실험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됩니다. 또한 GVCS의 자매학교인 아시아 16개 명문학교들이 함께 참여하여 아시아 교육문화의 특징을 선보이고 유럽의 발달된 우주·항공 산업을 접하며 동서양의 문화가 상호 교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1960년대 세계 최빈국이었던 대한민국이 오늘날 세계 6위의 무역 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 요인은 매우 다양하겠지만 경제발전의 시금석이 되었던 독일의 역할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독일은 우리나라가 일제강점기를 지나 6.25전쟁 이후 어려운 경제상황에 처해있을 때 광부들과 간호사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주어 이들의 노동력을 통해 얻은 자본들이 한국 경제개발에 활용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나라입니다. 이러한 인연을 기화로 현재까지도 독일과 대한민국은 경제적 우방으로서의 신의를 돈독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이러한 역사적 사실과 감사한 마음을 후손들에게 온전하게 알려주어야 할 책무가 있는 것입니다. GEFE2018은 민간외교 차원에서 양국의 상호호혜의 원칙을 계승 발전시키고 눈부시게 발전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화 중·고등학교 교육의 발전상을 GVCS를 통하여 유럽의 심장부 독일에서 펼쳐보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GEFE2018의 또 다른 목적은 GVCS학생들에게 유럽의 유수한 대학에 진학하고 유럽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만들어 주고자함입니다. 각 캠퍼스의 진학지도실과 연계하여 영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 이태리 등 유럽의 주요명문대학교와 네트웍을 구축하고 행사현장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유럽대학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College Fair in Europe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독일의 대학교는 모두 국립대학이고 학비가 전액무료이며 각 대학들이 차등 없는 세계 최고수준의 학교들이기에 우리학생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것입니다. 현재 독일대학은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에 수능성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 독일대학의 입학담당자들이 이 행사를 통해 국제화된 GVCS의 교육수준을 확인한다면 수능성적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공인성적(SAT, ACT, AP, iBT TOEFL 등)으로 독일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특별히 GEFE2018에 참가하는 10, 11, 12학년 학생들은 Resume와 Essay 그리고 Transcript 등을 준비하여 행사기간 중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명문대학 입학담당자들과의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유럽대학의 특징은 비교적 낮은 학비, 교수와 학생이 밀착되어 세밀하고 정교하게 전수되는 도제식 교육이라는 것입니다. 영어로 전공이 가능하고 생활비가 저렴하며 아르바이트가 가능하여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미국에 비해 유럽은 외국인에게 취업의 문이 비교적 넓게 열려 있습니다. 유럽 각국들이 서로 대학 학력을 인정하기 때문에 구직에 있어서 더 많은 기회가 보장됩니다. 이번 행사에 유럽에 진출해 있는 30여명의 동문들이 함께 참여하여 일반적으로 쉽게 얻기 어려운 유럽대학 및 진로에 관한 정보를 후배들을 위해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본 행사에 앞서 5박6일 동안 유럽의 주요지역 역사?문화탐방과 더불어 주요대학교와 기업체를 먼저 방문하고 프랑크푸르트에서 합류하게 됩니다. 전체 참가예상인원인 1000여명을 150~200명씩 5개조로 편성하여 각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프랑스 파리,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 이태리 베니스를 출발하여 프랑크푸르트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번 유럽 역사문화탐방은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세계적인 문학작품의 배경이 되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유럽의 여러 국가들을 자녀들과 함께 직접 돌아보고 유럽의 명문대학과 기업들을 견학하면서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체험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본 행사를 마친 후 선택적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프로축구경기관람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송 으로만 접해왔던 유럽 프로축구의 진수를 그 생생한 열기와 함께 본토 현장에서 직접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15년간 GVCS를 통해 배출된 1000여명의 동문들이 세계 각 곳에서 크리스천 글로벌 인재로 잘 성장하고 있음은 우리교육공동체의 큰 자부심입니다.
이 모든 것은 인기모 여러분의 눈물어린 기도와 신뢰가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었음을 알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GEFE2018은 우리 교육의 지경을 미국중심에서 아시아로 그리고 또 다시 유럽으로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동서양의 문화가 만나고 “100억의 지구촌을 섬길 인재양성”을 표방하는 GEM·GVCS 교육성과를 유럽전역에 천명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자녀들에게 더 큰 비전과 자긍심을 품게 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임을 믿고 유럽이 주목하고 세계가 놀랄만한 역사를 기록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인기모 학생 교직원 후원그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다시 한 번 지금까지 역사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GEM 20주년/GVCS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대회가 하나님의 선하심과 기뻐하신 뜻 가운데 글로벌선진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2018년 2월 21 일


글로벌교육선교회/글로벌선진학교

설립이사장 남진석

GEFE2018 조직위원장 홍병진

 음성캠퍼스 교장 조인진

 문경캠퍼스 교장 이명훈

펜실베니아캠퍼스 교장 좌수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