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선언문

01글로벌 선진 교육 선언문

우리는 오늘 이념과 인종과 문화의 벽을 넘어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가 되는 글로벌 시대에 직면하고 있음을 충분히 공감하고, 전 인류와 함께 번영을 도모하고 지구촌의 평화를 이끌어갈 준비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선진교육의 구현을 만방에 천명하는 바이다. 이제 우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글로벌 선진교육의 방향과 강령을 선언한다.

첫째,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공헌하기 위하여, 경쟁과 서열을 위 한 교육이 아닌 개개인의 잠재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참된 교육으로 지구촌 교육에 이바지하며, 나아가 글로벌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둘째, 오직 자신의 행복만을 추구하며 이를 이루기 위하여 모든 것을 수단화 시키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사람을 변화시켜, 타인의 행복을 더 소중하게 여기도록 할 것이다. 언어와 문화적 소통능력을 극대화하며 교류와 협력의 역할을 감당하여 지구촌의 평화를 가꾸는 글로벌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셋째, 인류구원과 희생과 사랑의 상징인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본받아 진정한 삶의 목적과 방향을 깨닫게 하여, 인종과 문화와 종교를 넘어서 섬김과 봉사로 지구촌을 섬기는 따뜻하고 정직한 글로벌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넷째, 개개인의 탁월한 특성을 계발하여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선진 산업분야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며,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인재를 적극 발굴하여 지구촌을 섬기는 탁월한 인재로 육성하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글로벌선진교육 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