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교육개발원

교육의 기회 균등과 형평성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사회의 갈등구조를 해소하는데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 능력에 따른 격차 때문에 교육 기회를 상실한다고 하는 문제는 비윤리적 사회를 낳게 되는 씨앗이 되거나 계층간의 증오를 만들어 내는 불씨가 되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우리 GEM/GVCS의 교육 공동체가 하여야 할 또 하나의 사명은 적극적인 교육후원과 장학지원입니다.

01자립주의

가능한 한 장학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서 스스로 장학기금을 확보하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기업을 통한 장학기금 모금은 우리 스스로 노력하고 난 후 힘이 부칠 때 비로소 도움을 요청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때 기업들은 더 큰 신뢰를 가지고 우리에게 응원군이 되어 주리라 확신합니다.

02환원주의

GVCS 재학생들 가운데는 여러 가지 명목으로 장학혜택을 받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장학혜택을 받고 사회진출을 성공적으로 한 후에 다시 후배들을 위하여 장학기금을 환원하는 제도를 통하여 장학기금의 선순환이 되면 장학 제도가 확대 재생산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03글로벌기업의 참여

미국에 설립된 장학재단 GEM-World는 세계적인 굴지의 기업과 성공한 한인들이 철저한 기독교정신과 건강한 박애정신으로 가득한 GVCS 출신학생들과 재학생들을 위하여 장학기금을 출연하고 나아가서 글로벌 기업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도록 도와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GEM-World에 이미 다수의 기업들과 인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모여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세계적인 장학재단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GEM-World를 통하여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독지가들을 장학사업에 동참시켜서 가난하여 학업을 잇지 못하는 일은 결코 없도록 할 것입니다.

04멘토의 확산

우리는 성공한 기업인과 학자, 성직자등 각계각층의 크리스천 지도자들이 GEM/GVCS 출신 학생들의 인생설계를 위한 상담자가 되어주고 성공노하우를 전수하는 아름다운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들이 인생에서 낭비되는 시간 없이 인류를 위한 거룩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인재들이 되게 할 것입니다. 이는 단기적인 관계가 아닌 평생 관계로 이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05교육적 소외계층이 없도록

결국 열심히 자신을 위하여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재정적인 문제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후원하고 지원하는 일이 장학사업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교육적 소외계층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