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내용보기
게시물정보
제목 글로벌교육대회 ‘GEFE 2018’ 개최
작성자 글로벌교육신문사 등록일 2018.04.11 09:20
조회수 446
파일

단위학교 주도로 유럽에서 글로벌교육대회 ‘GEFE 2018’ 개최
유럽에서 열리는 최대의 글로벌교육대회

사단법인 글로벌교육선교회와 글로벌선진학교(음성, 문경, 미국 펜실베니아)가 2018년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프랑스 파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베네치아 등 유럽 주요 5개 도시에서 출발하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만나는 일정으로 명승지 탐방과 버스킹 활동 그리고 글로벌교육대회 GEFE 2018(Global Education Fair in Europe 2018 -이하 GEFE-)를 개최한다. 중국 국가교육원 직영 대련금석탄 실험학교(총교장 우조하)와 공동주최하며 아시아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에 소재한 20개가 넘는 자매학교가 참여하여 자리를 빛낸다.

특히, 대한민국이 과거에 어떠한 일을 겪었고, 또 어떠한 과정을 거쳐 지금처럼 성장하게 되었는지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석하는 참가자들은 ‘파독광부 55주년’을 기념하여 독일 정부와 파독 광부 그리고 파독 간호사들을 직접 만나 감사를 표하고, 이들의 삶을 그린 특별 뮤지컬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를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GEFE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유럽 대학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글로벌선진학교의 우수한 교육 결과물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글로벌선진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들이 유럽 무대에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진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 교육지경을 넓혀가는 글로벌선진학교(GVCS)

글로벌교육대회 GEFE는 교직원, 학생, 동문, 학부모, 자매학교 참가자를 포함하여 약 2,00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이미 전 세계에 진출한 동문을 비롯하여 관계, 교계, 학계, 정계 인사들이 함께하게 될 교육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미 독일 현지에서는 한인사회는 물론 주요 자매학교, 주요 대학 등 교육계 인사들과 연방의회 의원, 연방교육 고위관료 등의 정관계 인사들, 한인교회 및 독일교회 주요 교계인사들, 그 외 실업인, 주재원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 앞서 언급한 5개 코스 유럽투어, 중국의 우상(宇商) 교육 관련 자국 교육의 특성을 자랑하고 비교하는 글로벌 유스포럼(Global Youth Forum), 각국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경쟁하는 글로벌 아카데미 올림피아드(Global Academy Olympiad), 독일 분데스리가 청소년 대표팀과의 친선경기, 태권도 마스게임 등을 선보이는 연합 체육대회 그리고 청소년 예술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대학 무상교육 시행하는 유럽 진출의 발판 마련

아시아와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지구촌의 수많은 인재와 공동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변화될 수 있는 인재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글로벌교육선교회와 글로벌선진학교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교육 지경을 크게 넓힐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유럽 진출도 더욱더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GEFE 관련 신청 및 문의(054-559-7042) · 목양신문